AMI(스마트전력계량인프라)계기가 설치된 고객에게 가정 내 전기사용량, 소비 패턴 및에너지 절감 팁을 스마트폰앱을 통해 제공합니다.
매주 한번 에너지 절감 알림을 받아 전기사용을 줄이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록e도우미" 이용 안내
서비스 대상
청주시/괴산군/음성군
일반가정 중 AMI계기가 설치된 800세대
서비스 기간
2021년 2월 ~
참여 조건
AMI(스마트전력계량인프라)계기가 설치된 일반가정 충북형 그린버튼 앱 설치가 가능한 스마트폰 사용자
참여 혜택
우리집 전기사용 현황을 한 눈에
에너지 절약 습관 만들기
에너지 절약 노하우 공유
아낀 만큼 포인트 적립하여 현금처럼 사용
서비스 가입 절차 안내
1. 신청자격확인
1)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우리집에 AMI계량기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아래의 두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하시면 됩니다.
① 우리집 계량기가 아래의 두가지 형태(원격검침계기 별도 부착형 또는 내장형) 중 하나에 해당되는지 확인합니다.
② 한전 고객센터(국번없이 123)로 전화해서 상담사에게 우리집이 AMI(원격검침 계량기)고객인지 문의해서 확인합니다.
2. 참여 신청
인터넷 주소창에 https://www.greenhelper.kr에 접속하여, 메뉴에서 서비스 신청/확인을 클릭하여 서비스 신청합니다.
3. 제 3자 정보제공동의
1) 한전 사이버지점 회원가입 인터넷 주소창에 http://cyber.kepco.co.kr 를 치면 한전 사이버지점으로 접속되며, 로그인 - 회원가입 순으로 가입한.
(이미 한전 사이버지점 회원이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2) 고객번호 등록
- 한전 사이버지점에 로그인 후 MY KEPCO를 누르면 내가 가입한 정보가 조회가 되며, 이 화면에서 고객번호 관리를 누르면 고객번호를 등록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난다.
- 고객번호 입력 후 조회를 하면 고객정보 확인창이 나타난다. 고객의 검색조건 (일반고 객, 법인고객, 국가기관(사업자) )을 선택한 후 고객번호 명의자 생년월일 입력 및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등록한다. (본인확인은 고객번호 명의자 휴대폰 또는 영업정보에 등록된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
3) 에너지마켓플레이스(EN:TER) 서비스 선택 및 정보제공 동의
- 에너지마켓플레이스(EN:TER) 사이트(https://www.en-ter.co.kr)에 접속한 후 로그인 한다.(한전사이버지점 회원 아이디로 로그인 하고, 통합회원 전환 절차를 진행한다.)
- ‘통합회원 전환 절차를 완료하고 로그인 상태에서 사이트 상단 메뉴 중 ‘빅데이터마켓>전력데이터서비스(EDS)’를 클릭한다.
- 사이트 메뉴 중 ‘전체서비스'클릭하여 전체서비스 조회 화면이 나오면 검색 창에서 ‘초록e도우미‘를 입력하여 검색한다.
- 초록e도우미 서비스를 선택 후 서비스 개요 하단의 ‘정보제공동의’버튼을 클릭하여 제3자 정보제공동의를 한다.
서비스 가입 절차 안내
1. 신청자격확인
1)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우리집에 AMI계량기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아래의 두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하시면 됩니다.
① 우리집 계량기가 아래의 두가지 형태(원격검침계기 별도 부착형 또는 내장형) 중 하나에 해당되는지 확인합니다.
② 한전 고객센터(국번없이 123)로 전화해서 상담사에게 우리집이 AMI(원격검침 계량기)고객인지 문의해서 확인합니다.
2. 참여 신청
인터넷 주소창에 https://www.greenhelper.kr에 접속하여, 메뉴에서 서비스 신청/확인을 클릭하여 서비스 신청합니다.
3. 제 3자 정보제공동의
1) 한전 사이버지점 회원가입 인터넷 주소창에 http://cyber.kepco.co.kr 를 치면 한전 사이버지점으로 접속되며, 로그인 - 회원가입 순으로 가입한.
(이미 한전 사이버지점 회원이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2) 고객번호 등록
- 한전 사이버지점에 로그인 후 MY KEPCO를 누르면 내가 가입한 정보가 조회가 되며, 이 화면에서 고객번호 관리를 누르면 고객번호를 등록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난다.
- 고객번호 입력 후 조회를 하면 고객정보 확인창이 나타난다. 고객의 검색조건 (일반고 객, 법인고객, 국가기관(사업자) )을 선택한 후 고객번호 명의자 생년월일 입력 및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등록한다. (본인확인은 고객번호 명의자 휴대폰 또는 영업정보에 등록된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
3) 에너지마켓플레이스(EN:TER) 서비스 선택 및 정보제공 동의
- 에너지마켓플레이스(EN:TER) 사이트(https://www.en-ter.co.kr)에 접속한 후 로그인 한다.(한전사이버지점 회원 아이디로 로그인 하고, 통합회원 전환 절차를 진행한다.)
- ‘통합회원 전환 절차를 완료하고 로그인 상태에서 사이트 상단 메뉴 중 ‘빅데이터마켓>전력데이터서비스(EDS)’를 클릭한다.
- 사이트 메뉴 중 ‘전체서비스'클릭하여 전체서비스 조회 화면이 나오면 검색 창에서 ‘초록e도우미‘를 입력하여 검색한다.
- 초록e도우미 서비스를 선택 후 서비스 개요 하단의 ‘정보제공동의’버튼을 클릭하여 제3자 정보제공동의를 한다.
App 소개
초록e도우미 App는 AMI(스마트전력계량인프라)계기가 설치된 고객에게 가정(상가) 내 전기사용정보(사용량,요금), 소비 패턴 분석 및 에너지 미션을 제공하여 고객의 똑똑한 에너지 소비 습관을 만드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한 정보 서비스입니다.
신청결과 확인은 서비스 신청 및 제3자 정보제공동의한 다음날 부터 조회 가능합니다.
가입절차 중 제3자 정보제공 동의를 진행해 주십시오.
또한, 서비스 신청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신청결과를 문자 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서비스 신청 완료 후 7일 이내에 제3자 정보제공 동의를 하지 않은 고객에게 문자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초록e도우미 서비스 참여신청하시는 분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동의 거부권 및 동의 거부 시 불이익에 관한 사항을 안내 드리오니 자세히 읽은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서비스 참여신청 접수 및 관련 서비스 제공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및 항목: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한전 고객번호, 서비스 설정정보(선택)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까지
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참여 신청 시 수집하는 최소한의 개인정보, 즉, 필수 항목에 대한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초록e도우미 서비스 참여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비밀준수 의무 범위 내에서만 활용되며,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되거나 타 기관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서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초록e도우미 서비스 참여신청하시는 분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을 안내 드리오니 자세히 읽은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동의
-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 충청북도, 괴산군, 청주시, 음성군, ㈜다임즈, ㈜신성이앤에스
-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이용 목적: 서비스 참여신청 접수, 신청현황 통지 및 고객지원 서비스 제공, 시스템 개발 및 테스트, 서비스 운영 및 유지보수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한전 고객번호, 서비스 설정정보(선택)
-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탈퇴 시까지
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
-이용자는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 시 초록e도우미 서비스 참여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비밀준수 의무 범위 내에서만 활용되며,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되거나 타 기관에 제공되지 않습니다.